본문 바로가기

지옥의 노로바이러스 감염 후기

ninimami 2025. 1. 14.

제철 굴 먹고 노로바이러스 걸린 후기

요즘 노로바이러스 감염 주의하라는 뉴스를 거의 매일 나오다시피 해도 남의 얘기인 줄 알았어요. 근데 이번에 지옥에서 온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나서 뼈저리게 후회했답니다. '나는 괜찮겠지' 그런 거 없어요. 무조건 조심해야 합니다. ㅠㅠ 도저히 근무를 못할 정도로 아파서 이틀 연차 내고 집에서 푹 쉬었어요. 저는 노로바이러스 처음 걸려봤지만 이건 정말 지옥에서 온 바이러스라고 표현하고 싶을 정도로 최악의 경험이었네요.


노로바이러스 감염 경로

노로바이러스-굴-너무맛있게먹었음

저는 이번에 친구 집에서 먹은 생굴에서 감염 되었어요. 처음에 노로바이러스가 유행인 거 생각나서 먹지 말까 잠시 고민하기도 했었는데, 굴이 너무 신선해보이고 알이 커서 한 5~6개 먹었던 것 같아요. 먹을 땐 엄청 맛있게 잘 먹었었죠.. 앞으로 다가올 구토대잔치는 알지 못했으니까... 실제로 노로바이러스의 감염 경로가 생굴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. 소량의 바이러스만 있어도 쉽게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전염성이 높대요.


노로바이러스 증상

토요일 저녁 5시쯤에 굴을 먹었고, 그다음 날인 일요일에는 전혀 증상이 없었어요. 그때는 아마 잠복기였던 것 같아요. 30시간 정도 지났을 때 그 증상이 발현한 것 같네요. 월요일 아침 출근하면서 속이 메스껍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. 음식 냄새를 맡았는데 갑자기 역겨워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상하다고만 생각했는데, 사무실 도착하자마자 갑자기 설사가 나서 몸 상태가 왜 이렇나 하고 생각했는데 그때부터 갑자기 위가 아프고 식은땀이 나더니 도저히 업무를 볼 수 없을 정도로 복통이 심해지더라고요.
 
처음에는 위경련인 줄 알았어요. 그래서 근처에 있는 내과에 가서 수액을 맞고 진경제 좀 놔달라고 했는데, 2시간 정도 수액 다 맞고 나서도 위가 계속 아파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던 순간에 그 때부터 계속 구토가 나오고 열이 오르기 시작하더니 아무것도 못할 정도로 배가 아파서 끙끙 앓았어요. 밤새도록 아프고 잠을 제대로 못 잘 정도로 근육이 다 아프더라구요.
 
발병 이튿날에는 증상이 조금 바뀌었어요. 첫째 날에는 구토, 발열, 복통이 가장 힘들었다면 둘째 날에는 근육통, 두통 때문에 견디기가 너무 힘들었어요.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고 근육이 다 뭉쳐서 온몸이 두드려 맞은 것처럼 아픈데 몸살 기운이랑은 또 다른 통증이었네요.
 


노로바이러스 치료

이번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포카리스웨트와 진통제 주사였던 거 같아요. 노로바이러스도 장염이라서 항생제는 필요 없고 장염 치료를 받으면 된다고 하는데, 구토나 설사를 많이 했다면 수분과 전해질 보충이 가장 필요한 것 같더라고요. 그래서 저는 보리차랑 포카리를 계속 마시고, 다시 토할지라도 또 마시고 보충하고 그랬어요. 지금 위가 완전히 긁힌 것처럼 자극이 심해서 커피나 주스 같은 건 생각도 안 나지만, 탄산음료나 주스는 절대 마시면 안 돼요!! 
 
그리고 노로바이러스는 대부분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치유된다고 하네요. 대게 2일 정도면 증상이 호전된대요! 저도 지금 발병 이튿날째인데 내일은 오늘보다 상태가 괜찮을 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. 
 
노로바이러스 감염되었을 때는 가급적이면 외부와 접촉을 피하고 가족 간의 접촉도 주의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. 구토나 설사 후 꼭 손을 씻어서 2차 감염을 주의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. 그리고 정말 생 굴은 조심하시길 당부드려요!!

댓글